작성일 : 10-06-04 21:01
[영어홀릭기사] 기초영어부터 시작하자
 글쓴이 : 영어홀릭
조회 : 4,101  
[영어공부] 기초영어부터 시작하라

정보매체의 발달로 국제화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면서 외국어에 대한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만국공용어인 ‘영어’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영어공교육을 강화시키는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정책에서도 영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점에서 우리나라 영어공교육의 실태와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다. 수능영어에만 맞춘 단어 암기식의 교육법 때문에 수능이 끝나고 나면 다시 영어공부를 반복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다.

수능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문법의 경우에는 오히려 외국 사람보다 자세하게 세부내용까지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막상 그 문법을 응용한 말하고 쓰기 부분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사실이다.

실전영어에 대한 교육이 턱없이 부족한 요즘 단어와 문법을 조합하여 말을 하는 ‘영어회화’와 ‘영어쓰기’에 대한 사회적 요구는 점점 커지고 있어 수능식 영어에서 벗어나 실전영어교육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영어초보자를 위한 온라인 동영상강의 전문 업체 영어홀릭(www.eholic.co.kr)의 나병철 대표는 “정확한 해석이 가능하고 기본적인 단어를 갖춘 문장을 만들어서 쓰고 말할 수 있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많이 읽고 써보는 것이 영어를 잘할 수 있는 하나의 노하우가 될 수 있다.”며 어느 정도의 지식은 있지만 쓰고 말하는 것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영어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국내 여러 영어 프랜차이즈와 관련해서 10여 년간 영작관련 교재를 약 80여권 가까이 집필하고 전국단위의 교사교육을 진행해온 나병철 대표는 학습자들이 영어를 보다 쉽게 쓰고 말할 수 있는 교육을 받게 하기 위해 꾸준히 영어교사양성에 힘써왔다.

하지만 현장으로 돌아간 교사들은 다시금 현실과 타협해 기존의 문법중심, 독해중심의 수업과 기간만 연장시키려는 학습을 시작했고, 이에 나병철 대표는 보다 많은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직접 영어공부의 기본을 가르치고자 영어홀릭을 개설하게 되었다.

영어홀릭에서는 2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면 충분히 마스터할 수 있는 분량의 강의로 영어의 기본이 되는 어휘, 독해, 영작, 말하기까지 다양한 수업을 제공한다. 온라인 강의라는 장점을 살려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영어공부가 가능하며, 학습자와 강사가 일대일로 소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동안 수많은 학습자들이 문법규칙이나 패턴문장을 외우고 단어만 바꿔가는 식의 학습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영어홀릭에서는 한국어와 영어의 어순차이 이해를 바탕으로 문장을 길게 늘려 쓰는 방법을 가르쳐 문법에 대한 암기 없이도 영어쓰기, 말하기가 가능하도록 이끌어 보다 긴 문장을 자유롭게 쓰고 더불어 다양한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게 돕고 있다.

ex) 영어는 ‘주인공+동작+(대상)’순서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 문장을 더 길게 쓰고 싶으면 ‘전치사/to/that'을 이어서 늘려 쓰면 된다.

I live in Seoul.
I want to eat something.
I think that you are honest.

영어홀릭은 이전의 교육방식을 뒤집고 누구나 쉽게 영어를 쓰고 말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어 알파벳만 알면 영어왕초보라도 금방 놀라운 문장력과 어휘력을 갖추게 해주고 있어, 학생들은 물론,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층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다가오는 2012년 ‘국가영어능력평가’를 시행을 앞두고 말하기와 쓰기 실력이 점점 강조되는 가운데 영어홀릭은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진짜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이제 더 이상 암기식 수업이 아닌, 말하고 쓰는 능력을 모두 키워야 한다. 진정한 영어실력 향상을 꿈꾸고 있는 이들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영어홀릭을 찾아가보자. 영어초보 탈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크리스천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