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0-03-09 14:30
영작으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
 글쓴이 : 영어홀릭
조회 : 6,688  

영작으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

‘영작’이란 하고자 하는 말을 글로 써서 표현하는 것이죠. 이것을 말로 표현하면 영어회화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회화에는 관심도 많고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하지만 영작에는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일기를 영어로 쓴다든지 하는 것이 아니면 영작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법, 듣기, 독해, 영어회화 못지않게 영작을 공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첫째, 영작으로 공부해야 제대로 된 영어실력이 쌓입니다.

다 아시는 이야기지만 읽기, 듣기, 말하기가 되는데 쓰기를 못한다면 제대로 된 실력이라 할 수 없습니다. 외국에서 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영어회화나 듣기보다 영작(쓰기)을 못해서 고생했다는 내용이 많습니다. 회화가 되는데 영작 때문에 고생했다니... 조금은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회화는 서로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기 때문에 어색한 문장이나 단어도 이해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완전한 문장이 아닌 단어로 대화를 30분 이상 지속하는 것도 가능하지요.

영작으로 공부한다면 a, 복수, 점하나까지 주의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영어의 어순, 즉 문법을 몸에 익힐 수 있습니다.


둘째, 영어회화를 잘 하고 싶다면 영작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영작을 많이 해 본 사람은 영어의 문장구조가 자연스럽게 체화되어 보다 정확하고 세련된 영어표현이 가능합니다. 회화는 중간에 틀린 것이 있어도 배우는 사람이나 가르치는 사람이 교정하기 어렵고, 한 번 잘못된 언어습관에 몸에 익혀지면 고치기 힘듭니다. 독해는 단순히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데서 끝나지만 영작은 자신이 써본 문장은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말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셋째, 영작은 언제 어디서든 스스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이 없어도 혼자서 영어 학습이 가능하고, 읽어본 내용을 요약해보는 훈련을 통해서도 세련된 표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00번 읽고, 듣는 것 보다 한 번이라도 표현해본 단어나 문장만이 진정한 자신의 실력으로 쌓인다는 전문가들의 말을 상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작을 잘 하기 위해서는 좋은 글을 많이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책을 많이 읽는 사람들의 표현은 멋지고, 때에 맞는 기막힌 표현들이 많습니다. ‘나는 왜 그때 그런 말이 생각나지 않았을까?’ 고민하지 마십시오. 지금 당장 한 구절이라도 읽는다면 우리 또한 그들 못지않게 멋진 표현이 가능합니다. 읽는 것만으로 그치지 말고 읽어본 내용을 짧게는 2~3문장, 길게는 1page로 요약해 봄으로서 그 내용을 자신의 표현으로 만들기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또한 자신이 쓴 내용을 말하기 연습해본다면 여러분의 영어실력은 눈에 띄게 향상될 것입니다. 진짜루~~~


                                                                                                                         [영어홀릭]